본문 바로가기
돈버는 일기

[오늘 매매] 주식(투자)일기-키움증권 2021.01.04

by 태콩콩 2021. 1. 4.
반응형

 

작년 폐장 날짜도 모르고

올해 개장 시간도 몰랐다.

 

오늘은 생각보다 장이 많이 좋았다.

오전에 지수가 떨어지나 싶었는데 다시 회복하며 상승했다.

 

가지고 있던 세방전지가 초반에 탄력을 보여줬고 안정적인 수익을 줬다.

덕분에 부담없이 매매를 진행했고 최대한 손실이 없도록 물타기를 했다.

 

요즘 부쩍 내가 매매한 종목들이 상한가를 가는 이상한 현상이 일어났다.

그래서 오늘 매매한 종목들 중 거래량과 느낌이 쎄한 종목들을

적당히 단타친 후에 재매수했다.

3종목은 장 중 상한가를 갔고 나머지 하나는 시간외거래에서 올랐다.

단순히 운이 좋았겠지만 정말 주식하는 사람들이 많아진건지

사실 영문을 모르겠다.

 

종목에 대한 공부를 하면서 주식을 해야 되는데

요즘 너무 오버나잇만 하는듯하다.

단타는 수익이 나지만 현저히 낮다.

작년 여름에 장이 엄청 좋았을 때 생각이 난다.

그때는 정말 아무것도 모른 채

장 막판에 매수하고 아침에 급등하면 매도했었는데

그게 내 실력인 줄 알았었다.

 

한편으로는 내가 주식을 하는 이유는

주식을 잘하기 위해서가 아닌

돈을 벌기 위해서인데 실력이 무슨 상관이고

그냥 자기 욕심만 버리면 충분히 수익이 난다고 생각한다.

그래.. 머리로는 알고 있지만 나도 아직 초보라 그런지

빨간불만 들어오면 눈이 돌아간다.(ㅋㅋㅋ)

그래도 예전에 비하면

분할매도하는 습관이 생겨서 너무 다행이다.

 

<오늘의 거래>

세방전지 : 오늘 나에게 매우 큰 기쁨을 가져다줬다.

대원전선 : 예전에 통수를 맞아 믿음이 없었는데 관성매매로 익절 했다.

현대위아 : 개인적으로 오늘 대장 느낌. 미리 몇 주 담아뒀음.

포스코ICT : 사자마자 떡락해서 칼손절 라인에 매도 걸어 놈.

대성엘텍

네패스

인포뱅크

하나마이크론

우리산업홀딩스 : 예전에 옵저버로 보내뒀는데 역시 홀딩스&인베스트먼트 이런 애들은 믿거가 답인 듯.

켐트로닉스 : 은근 효자종목 느낌

하나기술 : 그냥 가지고 있을걸.

나인테크 : 딱히 기억 안 남.

고바이오랩 : 오전에 단타 치다가 상한가 갈 것 같아서 냅뒀는데 떡락했다.

이렇게 또 백화점인가 싶었는데 시간 외 거래에서 상한가 찍어서 내일 제일 기대됨.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