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버는 일기

[오늘 매매] 주식(투자)일기-키움증권 2021.04.26 매매일지

by 태콩콩 2021. 4. 26.
반응형

 

기회가 있을 때 잡아야 한다.

장 시작 전에
그날의 뉴스를 보고
어떤 종목이 우세할지
공부하는 습관을 들이는 건
매우 바람직한 행동이다.
그러나 나는 그렇게 하지 못하며
스캘핑은 그런 정보를 요구하지 않는다.

처음 주식을 시작하고
호가가 무엇인지도 몰랐을 때부터
많은 강의를 보며
낮은 수익률에도 높은 수익금만 동경했다.
나의 시드머니는 그들의 발목에도 못 미쳤지만 어느 날인가부터 수익금보다 수익률에 집중하기로 했다.

결과는 매우 긍정적이었다.
욕심내지 않고 기회가 올 때 매도하거나 기회를 놓쳤을 때는 평단가를 낮추며 또 다른 기회가 올 때까지 기다렸다.

주식을 시작하고 요즘 드는 생각은
조금 더 빨리, 일찍, 어렸을 때 시작했으면 어땠을까 한다.
언제, 어떤 기회가 올지 모르기 때문에
현재의 나보다 먼저 선취했다면
더 빠른 진화로 현재를 살고 있지 않았을까.

 

<오늘의 거래>

동국제강: 철강주 믿는다.

SNT중공업: 조선주 믿는다.

현대제철: 철강주 믿는다.

벽산: 생각보다 너는 효자종목 ㅎㅎ 고맙다.

대창: 대창 맛있겠다... 안 먹은 지 너무 오래됐군 ㅠㅠ

KG동부제철: 철강주 믿는다.

한국알콜: 너도 나에게는 굉장한 효자종목이다.

서원

이구산업: 이구아나?

손오공: 오늘 공깃밥 사공기 먹었는데 오공까지는 힘들었다 ㅠㅠ

우리바이오: 너는 왜 올랐을까.

랩지노믹스: 너도 왜 올랐을까.

메가엠디: 인터넷 강의 너무 싫다.

그린플러스

휴마시스: 저는 쉬질 않는구나.

코퍼스코리아

 

 

반응형

댓글